• 영상의학과
  • > 진료과 > 영상의학과
이미지
영상의학과는 여성전문병원에 맞는 유방촬영 장비, 골밀도검사 장비, 최신 초음파기기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맘모톰을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음파는 최신의 초음파를 다수 구비하고, 각 분야의 숙련된 전문가가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음파 영상(ultrasound imaging)이란 우리 귀에 들리지 않는 높은 주파수의 음파를 인체 표면에서 인체 내부로 보낸 후 내부에서 반사되는 음파를 영상화시킨 것을 말합니다. 인체에 해로운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으며, 통증 없이 신속하게 검사를 할 수 있어 환자가 가진 질환을 진단하거나 그 치료 경과를 판단하기에 매우 쉽고 편리한 영상검사법입니다. 초음파는 간, 담낭, 췌장, 비장, 콩팥 등의 상복부 장기나 방광, 자궁, 난소, 전립선 등의 골반강 장기 외에도 갑상선, 유방, 음낭 등 다양한 인체 장기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음파를 하는 이유는 통증이나 염증이 있을때 원인을 찾기 위해 검사를 하기도 하고, 증상이 없는 환자에서 종양을 조기에 진단하거나 방사선을 사용하지않기 때문에 산전 태아를 평가하기 위해 많이 사용됩니다. 여러 장기에 대해 조직검사를 할 때도 초음파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조직검사를 하면 안전하고 쉽게 시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