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병원소식
  • > 미즈메디 소개 > 병원소식 > News 병원소식
[미즈메디 분만 센터 카페 소개]참좋은 '미즈메디 분만 센터 카페'를 소개해 드립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4-27 오후 5:21:00
첨부파일 조회 980
://blog.naver.com/mizmedi-w/220993415228


2017년 4월 18일
미즈메디 분만센터 카페가 개설되었습니다(카페 주소 http://cafe.naver.com/mizbirth/).
미즈메디 산부인과 전문의들이 직접 개설한 카페이며
곧 태어날 아기들과 예비맘/ 예비아빠들의 공간입니다.

앞으로 산모 이벤트 관련 소식도 참조 가능하오니 꼭 미즈메디 분만 센터 카페에도 가입하셔서 좋은 정보 확인하시고 미즈메디 분만 센터 카페에서 미즈메디 병원의 산부인과 전문의 선생님들을 직접 만나보세요!
아래는 미즈메디 분만센터 카페를 다룬 포스팅입니다. 



 
여느 산부인과와 달리, 저희 병원은 산과와 부인과를 나눠서 산모와 환자분을 진찰해 드립니다. 산과는 임신, 출산, 난임 등 새생명 탄생 분야를, 부인과는 자궁근종, 선근증 등 부인 질환을 아우릅니다. 보통 한 의사가 두 과를 다루는 여느 병원과 달리, 저희 병원은 각 분야의 전문성을 살리고 특화시키는 방향으로 구성했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산(부인)과에서 만든 카페 이야기입니다. 요즘 산과 선생님들의 열정이 뜨겁습니다. 새로 닻을 올린 ‘미즈메디 분만 센터’ 카페 때문인데요. 이제 곧 아이를 낳으시려는 산모, 가족과 산과 의사 선생님들은 물론 간호사님들, 아울러 산과 선생님들의 홍보로 미즈메디 병원 전 직원이 참여해 열기를 더하고 있답니다.

‘미즈메디 분만 센터’카페는 임신과 관련한 여러 정보와 소식, 전문의 선생님들의 칼럼, 산모와 가족들의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하고 알찬 정보로 꾸려지는 중입니다. 여러분들도 가입하셔서 임신과 출산, 난임에 대한 여러 정보를 공유하고 누리시기를 바라는 마음에 오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cafe.naver.com/mizbirth/3

주소는 위와 같구요. 가입을 하면 안내 메일이 살포시 옵니다. 예쁜 모양의 청첩장을 닮은 축하 카드를 보면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네요. 스마트폰에 네이버 앱을 설치하시고, 가입하시면 새 글 알림을 실시간으로 받으실 수 있답니다. 

'미즈메디 분만 센터' 카페 대문입니다. 요즘 카페에서는 태명 문패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가족이 정성껏 그린 그림으로 산모의 방문을 꾸미는 이벤트죠. 오래된 문화 가운데, ‘금줄’이라고 있었죠? 그 ‘금줄’이 색채를 입고 개성을 갖춰 변용된 셈입니다. 정성과 사랑을 담은 문패 그림이 새로 태어난 아이를 삿된 질병으로부터 지켜주기를 바라봅니다.

이어서 소개해 드릴 내용은 ‘출산 요가’ 강의 사진입니다. 미즈메디 병원에서는 임산부를 위한 요가 교실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는데요. 거기서 몇몇 동작을 빌려와 영상을 제작했고, 이를 사진과 자막으로 만들어 여러 산모님들이 쉽게 접하실 수 있게 했습니다. '미즈메디 분만 센터'카페에서 출산 요가 뿐 아니라 여러 가지 분만법, 임신 중 주의사항 등의 구성이 있어서 여러 정보를 접하실 수 있어요.

임신과 출산과 관련한 질문도 받는데요. 다른 분만 카페와 달리, '미즈메디 분만 센터' 카페는 미즈메디 병원에서 일하시는 산과 전문의 선생님들이 직접(!) 답변을 달아 보다 믿을 수 있고 속 시원한 해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사진은 전문의 선생님 칼럼입니다. 아이디가 특히 매력적인 선생님이시네요. 산과 그 가운데에서도 쌍둥이(의학 용어론 다태아라고 하나 봐요)쪽 전문 지식을 발휘하셔서 쌍둥이 출산에 얽힌 이야기를 칼럼으로 풀어갈 구상이신가 봅니다(그렇죠?). 이밖에도 자궁근종 이야기로 칼럼을 시작하셔서 부인 질환 시리즈 연재를 하시려는 선생님도 계시구요. 외래진료와 수술로 바쁘실 줄만 알았던 분들이 글도 잘 쓰시네요. 이런 말 그렇지만, '미즈메디 분만 센터' 카페,정말 괜찮은 카페 같지 않나요.

4월 18일에 개설했으니 오늘로 아흐레째네요. 이 날들 동안 많은 정보와 댓글, 염려와 친교, 다정한 말들이 쌓였습니다. 벚꽃이 지고 꽃잎 자취마저 감췄지만 좋은 카페가 남아 새생명 탄생과 여성 건강을 응원하니 이봄, 괜찮은 시절이 아닌가 합니다. '미즈메디 분만 센터'카페, 많이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